-애드센스 -서치콘솔 Thing-story :: 발렌타인데이 유래와 뜻 추천영화

발렌타인데이 유래와 뜻 추천영화

반응형

가설 하나.

로마제국은 군단병들의 결혼이 금지되어 있었다.

그 이유가 가족이 그리워 탈영할 것을 염려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아우구스투스 황제가 제국 방위망을 확립한 이후 국경에 배치된

군단들은 종종 다른 곳으로 배치되기도 했는데, 예를 들면

라인강 서쪽에 있던 부대가 레반트로 배치되는 경우를 말한다.

여기서 군단병들이 결혼을 하면 이래저래 문제가 많이

발생을 했기 때문에 몰래 아이까지 키우다 전역 후 정식으로

결혼하는 경우도 있었고, 발각되면 엄격한 벌이 가해졌었다.

기원이 되기 전 전설에 따르면 기독교 신부 발렌티노는 서로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법을 어기고 몰래 결혼을 성사시켜 주다

발각되어 몰매를 맞는 사형을 당했다고 한다.

이를 기리기 위해 생긴게 성 발렌티노 축일(발렌타인데이)이라고

알려져 있다. 실존 인물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하지만 부정하는 쪽도 적어서 실존인물에 가까이 보고 있다.

가설 둘.

발렌타인이 감옥에서 사형 집행을 기다리는 사람에게

사랑의 편지를 썼는데 이 편지의 끝에 

당신의 발렌타인(Your Valentine)이라는 서명이 있었다고 한다.

발렌타인데이 역사

우리나라 사람들은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과 선물을 주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 많이 알려져 있다.

하지만 발렌타인데이 선물 문화는 일본에서 건너왔다는

놀라운 사실이 있다.

1936년의 일본 초콜릿 회사에서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것을 권장하는 광고를 하면서 일본식 발렌타인데이가

유래되었는데.. 이후 화이트데이라는 날이 만들어져

남성이 여성에게 선물을 돌려주는 광고를 하면서

한국을 포함한 다양한 아시아 국가에 영향을 미쳤다 한다

발렌타인데이 추천 영화

출처 - 한뼘스크린

"내가 아침에 눈 뜨고 싶은 유일한 이유는 당신이예요."

부와 외모, 능력까지 완벽한 삶을 누리던 '윌'

불의의 사고로 전신이 마비되고 삶의 의지까지 잃고만다.

때마침 6년동안 일했던 카페의 폐업으로 실직 상태가 된 '루이자'

가 그의 간병인으로 오게 되는데, 특이한 옷차림에 수다스럽고

속마음이 그대로 드러나는 루이자를 달갑지 않게 생각하는 윌,

그러나 결국 그녀의 매력을 알아간다.

어느날, 루이자가 윌이 스위스에서 존엄사 하려는것을 알고

그의 결심을 돌리기 위한 계획을 세운다.

윌이 하루라도 더 살게 하고 싶어하는 루이자의 정성이 

윌의 마음을 돌릴수 있을지.. 함께 감상해보자.

0123
발렌타인데이 추천 영화 미 비포 유

발렌타인데이에 연인과 함께 미 비포 유 한편 보시면서

따뜻한 하루를 만끽해 보자.

반응형

댓글()